하지만 카톡을 사용하지 않는, 외국에 있는 지인이나 해외 거래처 등 해외 사람들과 전화하거나 문자를 보낼 일이 있을텐데요
깜짝놀랐네요. 해외결제 이후에 (아마존 등등) 카드로 큰 금액이 결제되었다는 문자는 종종 받아봤는데. 이번 문자는 이런식으로 오고 전화도 왔습니다.
정말 이건 문자를 보고 어이도 없고 성의도 없어서 기가찼는데 혹시나 당하시는 분이 없도록 내용 추가하겠습니다.
수신된 문자는 스팸으로 신고하면 통신사에서 차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일단 모르면 받지 않는게 좋습니다. 정말 급한 용건이라면 문자나 메일을 보내겠죠?
링크까지 포함되어 있어서 혹시 눌러봐도 괜찮을지 고민되실 겁니다. 하지만! 출처를 알 수 없는 링크는 클릭하면 큰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성조 변화 기호를 조합하여 더 세부적인 표현을 할 수 있지만, 이를 지원하는 폰트는 많지 않다.
신분증이 없는 미성년자 : 국제문자 법정대리인 신분증 + 가족관계 입증서류 + 해외입증서류
통화는 안되는데 문자만되는 경우가 상식적으로 있을까요? 최근 유튜브에도 나왔던 위험한 수법인데 저장된 번호로 전화과 오는 수법입니다. 이건 해당 영상을 참고하시면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국제발신 문자가 반복적으로 온다면, 해당 번호를 차단하여 더 이상 메시지를 받지 않도록 설정하세요.
해외로 뭔가 보내는 것이 비용이 어마어마하게 들 것 같아 망설여지나요? 그래서 오늘 걱정을 덜도록 해외 문자 발신 방법과 요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로밍을 해 갔다면 한국에서 친구에게 문자 보내듯이 그냥 휴대폰 번호만 눌러 문자 메세지 보내시면 됩니다. 해외에서 한국으로 문자 발신하는 방법은 요금 안내가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서 좀 더 설명해 드릴께요.
이 글은 위키하우 편집팀과 전문 조사원이 공동 작성하였으며 정확성 검토가 완료 되었습니다.
통신사 식별번호는 통신사별로 전화 걸때와 문자 보낼때가 다를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요즘 제가 영업장에서 많이 접한 수법인데요. 계좌 개설이 되었다고 본인이 개설한게 아니면 전화를 주라고 적힌 문자가 옵니다.
일단 문장의 내용도 굉장히 이상하고 발송한 번호도 개인번호인데 이상하죠?